티스토리 뷰

얼마 전 '비스그램 풋노트'를 구매했다.


 문득 떠오르는 아이디어나 복잡한 생각을 정리하기 위한 도구로 구입한 노트다. 어떤 노트인지는 아래 글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17/09/22 - 새로 장만한 아이디어 노트 : 비스그램 풋노트(Visgram Footnote)


 지금까지 별 문제 없이 잘 사용하고 있다. 뜯어진 부분도 없고, 용도에도 맞게 잘 활용하고 있다. 



 일을 다시 시작하면서 자기계발서들을 읽기 시작했다. 하루를 더욱 알차게 보내기 위해 일과를 다시 계획하며 훌륭한 루틴을 만들기 위해서였다. 그러던 중 <타이탄의 도구들>이라는 책을 읽었다. 성공한 사람들의 성공방정식들을 담고 있었다.




 책을 읽으며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다.


 '성공한 사람들의 좋은 습관과 생각, 태도들을 끊임없이 되새길 수 있다면 내 인생에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그래서 노트를 한 권 더 사기로 했다. 성공방정식을 담을 노트말이다. 책을 읽으며, 강연을 들으며 명심하고 싶은 이야기들을 노트에 쌓아가면 인생의 좋은 길잡이가 되지 않을까 싶었다. 




# 노트 정하기


 교보문고에 가는 김에 전에 구매했던 '비스그램 풋노트'를 한 권 더 구매하기로 했다.


 교보문고에 있는 핫트랙스에는 사람이 여전히 많았다. 많은 사람들 사이로 노트를 열심히 찾았다. 하지만 한참을 찾아도 찾을 수가 없었다. 그 매장에는 비치를 해두지 않은 것 같았다. 다른 매장에서는 눈에 아주 잘 띄게 비치를 해뒀는데 말이다.


 한참을 찾다 '몰스킨'이 눈에 들어왔다. 비싸서 안 써봤던 노트다. 가격표를 다시 봤더니 거의 3만원 가까이 하는 금액이었다. 생각을 해보았다. 


 '내가 만들고자 하는 노트가 이 가격만큼의 가치가 있을까?'


 생각을 해보니, 오래 쓸 노트이고 가치있는 글들을 쌓을 공간이니 가격보다는 품질이 중요하겠다 싶었다. 그래서 조금 비싼 가격에도 이번에는 몰스킨을 써보기로 했다. 하드커버로 선이 없는 무선 노트였다.





# '시크릿노트'


 고민하다 이름을 '시크릿노트'라고 지었다.


 시크릿이란 '비밀'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기도 하지만 '비법, 비결'이라는 의미도 가지고 있다. 그렇다. 이 노트는 내 인생 비결이 담긴 노트가 될 것이다.


 먼저 '인생'을 잘 살아나가는 방법에 관한 이야기들을 모을 예정이다. 나만의 최종 자기계발서라고 할 수도 있다. 그래서 시크릿노트 '인생편'이라고 부르기로 했다. 평생 좋은 글들을 가득 채우고, 또 평생 읽어나갈 생각이다.




 


 새로운 노트를 다시 채워나갈 생각을 하니 벌써 가슴이 두근거린다.


 시크릿노트로 인해 내게 또 어떤 인생이 펼쳐질지 궁금하다. 좋은 습관을 하나씩 만들 때마다 내 인생은 점점 더 좋은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 다른 사람이 보기엔 사소해보이는 습관이나 행동일지라도 그 행동이 쌓이고 습관이 되면 엄청난 결과물을 가져왔다.


 지금까지 그래왔기에 앞으로도 그렇게 점점 더 나은 삶을 살아가려 한다. 시크릿노트라는 또 하나의 무기와 함께.



* Instagram_ @youngpyo04

* Youtube_ @도서관에 사는 남자

* Brunch_ @도서관에 사는 남자

* Facebook_ @도서관에 사는 남자


도사남의 하루를 응원해주세요!


👇 공감❤️ Click!! 👇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에세이] > 성장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기에 일상 붙이기  (0) 2018.06.18
두통  (0) 2018.06.14
마지막 커피  (2) 2018.06.11
아침에 TED 영상을 봐야할까?  (0) 2018.04.17
유튜브 공부 시간 변경  (0) 2018.04.03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