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아침마다 TED 영상을 한 편씩 보고 있다.


 영어를 많이 들어야 빨리 익숙해진다는 말 때문에 영어 공부를 위해 매일 아침마다 TED 영상 한 편을 보고 일과를 시작한다. TED 영상을 보기 전에는 책을 읽는 시간이었다.


 그런데 어느 순간 아침에 일어나기가 귀찮아졌다.


 피곤해서였을까? TED 영상을 보기 전에도 정말 피곤한 날은 아침에 일찍 일어나지 않고 잠을 좀 더 잤다. 그래야 피로가 풀려 하루 일과를 잘 처리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피곤하지 않은 날도 일어나기가 귀찮았다. 


 그렇다면 TED 영상 때문이었을까? 요즘 제시간에 일어나지 않는 날이 종종 있다.


 아침에 꼭 TED 영상을 보고 일과를 시작해야 할까?


 먼저, 내가 아침에 TED 영상을 보기로 한 이유는 영어 공부를 위해서다. 영어로 된 글이나 영상을 빨리 제대로 알아듣고 싶은데 그러지 못하니 영어 공부를 더 많이 하고 싶었다. 그래서 하루 한 시간이던 영어 공부 시간을 조금은 늘릴 수 없을까 싶어 아침에 TED 영상을 한 편 보기로 했다.


 그리고 시간을 아침으로 정한 이유는 영상이니 편하게 볼 수 있을 것 같아서였다. 이전에는 책부터 읽었다. 하지만 책을 읽는 것보다 영상을 보는 게 더 편해서 영상을 먼저 보고 책을 읽기로 정한 것이었다. 그러나 영상을 보기 시작하면서 아침에 일어나지 않는 횟수가 늘어났다.


 왜일까?


 사실 고민해봐도 답이 나오질 않았다. 그래서 내 안의 답을 찾기 위해 이렇게 글로 풀어 쓰고 있다.


 그럼 첫 번째 이유에 대해 생각해보자. 영어 공부를 위해서 TED 영상을 보는 건 도움이 될 거다. 연구결과에서도 많이 듣는 게 언어를 배우는 데 도움이 된다고 했다. 그렇다면 내가 영어를 좀 더 빠르게 습득하기 위해서는 TED 영상을 보는 게 맞다. 


그럼 두 번째 이유, 과연 아침에 TED 영상을 보는 게 맞을까? 생각해보니 이 문제가 가장 큰 것 같다. 여유시간이 아침밖에 없어서 아침에 보기로 했다. 그런데 아직 습관이 안 돼서 그런지, 아침에 TED 영상을 보기가 쉽지 않다. 그럼 습관이 될 때까지 반복할 것인가, 아니면 시간을 변경할 것인가?


 습관으로 만들 때까지는 시간과 노력이 많이 필요하다. 그러니 시간을 바꿔보자.


 현재 하고 있는 것들을 빼서 영어 공부를 하고 싶지는 않다. 그렇다면 여유시간에 TED 영상을 봐야 한다. 확보할 수 있는 여유시간은 현재 오전 일과를 시작하기 전, 저녁식사 후 여유시간, 하루를 마무리하는 저녁 시간 정도가 있다.


 현재로서 가장 마음에 드는 시간은 오전 일과를 시작하기 전 여유시간이다.


 그럼 내일부터는 오전 일과시간인 9시가 되기 전 TED 영상을 한 편 보고 일과를 시작해야겠다.



* Instagram_ @youngpyo04

* Brunch_ @도서관에 사는 남자

* Youtube1_ @도서관에 사는 남자

* Youtube2_ @조랩

* Youtube3_ @조영표


공감과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를 가득 채워주세요 ^^


'[에세이] > 성장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기에 일상 붙이기  (0) 2018.06.18
두통  (0) 2018.06.14
마지막 커피  (2) 2018.06.11
유튜브 공부 시간 변경  (0) 2018.04.03
'시크릿노트', 인생편 작성을 시작하다  (0) 2017.10.19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