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매일 저녁 일기를 쓰며 하루를 마무리하고 있다.


 주말은 놀다 보면 안 쓰고 자게 되는 경우가 많지만, 평일에는 꼭 일기를 쓰며 하루를 마무리한다. 그런데 아직도 습관이 되지 않았는지 5~10분 정도만 투자하면 쓸 수 있는데도 귀찮아서 쓰기 싫을 때가 많다.


 얼마 전 '노트'와 관련된 책을 보면서 일기 쓰기를 더 재미있게 만들어줄 힌트를 찾았다.


 그것은 바로 '일상을 붙이는 것'이었다.


 일상을 붙이는 것이라니 무슨 말일까?


 어릴 때는 일기를 쓰면 글과 함께 그림을 그리곤 한다. 그래서인지 시간이 지나 다시 보면 어릴 때 쓴 일기임에도 재미있게 볼 수 있다. 하지만 성인이 되며 쓰는 일기는 대개 글자밖에 없다. 머리가 굳어져서인지 일기에는 새로운 창의력을 발휘하지 못한다. 


 나 역시 그래서 일기를 글로만 쓰고 있었다. 하지만 최근에 본 노트법과 관련된 책에서는 일상을 단순히 글로 기록하는 것에서 나아가 일상을 붙이고 있었다. 그날 물건을 구매한 영수증, 영화티켓, 기차표, 사진, 스탬프 등 수많은 기록물을 붙이고 남기고 있었다.


 여기서 나는 이것을 내 일기에도 적용해보면 어떨까 싶었다.


 그날 바로 실행에 들어갔다. 마침 영화를 본 날이었다. 평소 영화티켓은 그냥 버리지만 이번에는 버리지 않고 주머니에 넣어 집으로 가져왔다. 일기를 쓸 시간이 되어 영수증을 꺼내 일기장에 붙였다. 일기를 쓰기 전에 영수증부터 붙였다.


 그러고나니 일기 쓰기가 훨씬 수월했다. 그리고 더 다채로웠다. 티켓 하나 붙여도 이렇게 색달라지는데 사진이나 그림이 있다면 얼마나 더 다채로울까 싶었다. 덕분에 일기 쓰기가 조금 더 즐거워졌다.


 앞으로도 마냥 하지 말고, 더 좋은 방법이 있다면 언제든 시도해보자.




* Instagram_ @youngpyo04

* Brunch_ @도서관에 사는 남자

* Youtube1_ @도서관에 사는 남자

* Youtube2_ @조랩

* Youtube3_ @조영표


공감과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를 가득 채워주세요 ^^


'[에세이] > 성장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역사 공부를 또다시 미루다  (0) 2018.06.26
두통  (0) 2018.06.14
마지막 커피  (2) 2018.06.11
아침에 TED 영상을 봐야할까?  (0) 2018.04.17
유튜브 공부 시간 변경  (0) 2018.04.03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