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결혼을 하면서, 결혼을 하고 생활에 많은 변화가 생겼다.


 철저하게 혼자만의 생활패턴에 익숙하던 내가 다른 누군가와 생활패턴을 공유하게 되었다. 서로의 다른 생활패턴을 어느 정도 맞추기 위해서는 대화양보가 필요했다. 그래서 지금까지와는 전혀 다른 생활패턴을 다시 만들어야했다.


 그리고 그동안 미뤄왔던 일들을 행동으로 옮길 때가 됐다.


 전부터 하고 있던 책 읽기은 그대로 유지할 생각이다. 하지만 미뤄왔던 운동이나 식단 등 건강관리에 좀 더 신경을 써보려고 한다. 또한 미뤄뒀던 하고 싶은 일 중 하나를 슬슬 시작해보려 한다.


 이런 모든 일들을 시작하기 위해 내가 가장 먼저 한 일은 바로 '책'을 고르는 일이었다.


 건강, 영어, 그리고 앱 개발을 위해 네 권의 책을 구매했다.



 영어 공부를 위해 <9등급 꼴찌, 1년 만에 통역사 된 비법>, 건강 관리를 위해 <하루 7분 : 요가 스트레칭>이라는 책과 <죄수운동법>, 아이폰 앱 개발을 위해 <Do it! 스위프트로 아이폰 앱 만들기>라는 책을 구매했다.





 한 권씩 간단히 살펴보자.


<9등급 꼴찌, 1년 만에 통역사 된 비법>, 장동완, 2017


 책 제목대로 저자는 학창시절 영어 과목에서 9등급을 받는 학생이었다. 


 그러나 영어의 필요성을 느껴 스스로 영어 공부를 시작하게 된다. 영어를 유창하게 하면서 다양한 기회를 얻고, 남들보다 다채로운 삶을 살면서 언어의 힘을 깨닫게 된다. 그런 그의 경험과 영어 공부 방법이 담겨 있다.


 나 역시 다른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다양한 방법으로 영어를 공부해봤지만 결코 끈기있게 할 수는 없었다. 매번 새로운 영어 공부법을 찾고 시도했다 금세 포기한 적이 한두 번이 아니다. 그러나 이번 영어 공부법에 관한 책을 읽으며 새롭게 굳은 다짐을 하고 있다. 


 이번에는 반드시 영어 공부를 꾸준히 해내리라고.






<하루 7분 : 요가 스트레칭>, 바카리 시사코, 2017


 열심히 일할 시기 명상에 대한 중요성을 느끼고 있었다.


 언젠가 명상을 배워 내가 원할 때면 언제든 몸과 마음을 이완시키고 싶었다. 그러다 각종 매체에서 요가를 꽤나 자주 접하게 되었다. 어느 날 문득 '요가도 명상의 일종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었다. '매일 아침 짧은 시간이라도 요가로 시작하면 얼마나 개운할까?'라는 생각을 했다.


 모든 것을 새로 시작하는 마음으로 간단하게 요가를 시작할 수 있는 책을 구매했다. 






<죄수운동법>, 폴 웨이드, 2017


 '운동을 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20대까지는 따로 운동을 할 필요가 없었다. 항상 축구나 자전거 등 몸쓰는 운동을 자연스레 하게 됐고, 취미로 하고 싶었던 일들도 운동이 되는 경우가 많았다. 그러나 앉아서만 하는 공부와 일을 시작하면서 이제는 따로 운동을 해야만 했다.


 권투를 배워보고 싶기는 했지만 초기 비용도 많이 나가고 아직 생활도 정착이 안 됐기 때문에 당장 권투를 시작할 수는 없었다. 그래서 헬스를 생각하고 있었다. 책을 구경하러 서점에 들렀을 때 이 책을 마주하게 되었다.


 집에서 아무런 기구 없이 할 수 있는 운동법. 과연 효과가 있을지 몸소 체험해보기로 했다.






<Do it! 스위프트로 아이폰 앱 만들기>, 송호정, 이범근, 2017


 예전부터 전자기기나 프로그래밍에 관심이 많았다.


 제대로 배울 기회가 없기도 했고 더 재미있는 일들이 많았기에 앱 개발은 나중으로 미뤄두고 있었다. 이러다 죽을 때까지 시작 못하는 게 아닌가 싶어 당장 시작해보기로 했다. 앱 개발에 관한 지식이 전무하기 때문에 나 같은 초보가 시작하기 좋은 책을 골랐다.


 예제만 따라가도 어플을 만들 수 있다고 한다. 일단 예제대로 따라가며 손에 익혀보고 난 뒤에 자세히 공부를 해볼 생각이다.






 해보고 싶은 것들이 참 많다.


 그러나 해보고 싶은 것을 모두 잘 하고 싶은 마음은 욕심이다. 남들보다 잘하기 위한 공부보다는 내게 필요하고 즐길 수 있는 공부를 하기로 했다. 


 빨리 전문가가 되기 위해 많은 시간을 투자하기보다는 내게 중요한 일들을 먼저 하고, 매일 짜투리 시간을 내 하고 싶은 공부들을 해볼 생각이다. 쉽지 않겠지만 매일 꾸준히 하면서 늘어가는 실력을 보면 인생의 재미가 더욱 배가 되지 않을까 싶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