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VOA', Voice of America English News. 


 'VOA'는 뉴스 사이트다. 최근 이슈가 되는 뉴스들을 쉬운 단어들을 활용하여 이해하기 쉽게 전달하고 있다. 물론 이곳에는 뉴스만 올라오는 게 아니다. 영어를 배울 수 있는 콘텐츠들을 보유하고 있다.


 'LET'S LEARN ENGLISH'에는 나처럼 영어 초보자들이 영어를 배울 수 있는 콘텐츠들이 모여있다. 이 코스는 52주, 그러니까 1년 코스로 구성되어 있다. 



 어제부터는 이 콘텐츠를 활용해 영어 공부를 하고 있다.


 먼저 처음에 나오는 영상을 시청하고, 영상 아래에 있는 설명들을 읽은 뒤 단어 공부와 발음 연습을 한다. 


 초보자 코스에 알맞게 어렵지 않은 대화부터 시작한다. 단어와 발음 역시 마찬가지다. 아주 약간 불편한 점은 한글 번역본이 없다는 점이다. 물론 지금은 쉬운 내용을 공부하기 때문에 따로 번역본이 필요하지 않지만, 나중에 어려운 내용을 공부하게 되면 이해가 안 되는 부분이 생길 수도 있을 것 같다.


 하지만 영어는 영어로 배워야 결국 더 잘하게 되지 않을까 싶기도 하다.


 공부를 하면서 해당 레슨의 대화를 노트에 옮겨 적었다. 매일 그날 공부한 분량의 대화를 암기할 생각이기 때문이다. 경험상 외국어를 가장 빠르게 익히는 방법은 입으로 암기하는 방법이었다. 그래서 이제는 대화문을 다 암기해버릴 생각이다.



 그래서 이렇게 노트에 적었다.


 영어 공부를 하며 노트에 옮겨적고, 남은 공부시간 동안 대화문을 외우고, 저녁에 하루를 마무리하는 시간에 다시 복습하며 암기할 생각이다. 또한, 다음날 아침에 테드 영상을 보는 시간에 한 번 더 암기할 생각이다.


 이렇게 반복적으로 암기해야 머리에 깊이 남지 않을까 싶다. 물론 주말에는 그주에 공부한 대화문을 다시 암기하고, 한달의 마지막 주에는 그달에 공부한 대화문을 다시 암기할 생각이다. 이런 식으로 공부와 암기를 끊임없이 반복하며 영어 공부를 할 생각이다.


 이렇게 하면 올해 안에는 기본 대화 정도는 가능하게 되지 않을까 싶다. 물론 희망사항이지만 말이다.



* Instagram_ @youngpyo04

* Brunch_ @도서관에 사는 남자

* Youtube1_ @도서관에 사는 남자

* Youtube2_ @조랩

* Youtube3_ @조영표


공감과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를 가득 채워주세요 ^^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