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영어 자막과 함께 영화 '인턴'을 봤다.


 지난 '한글 자막으로 영화 보기'에 이어 영어 자막으로 같은 영화를 다시 시청했다. 한글 자막으로 볼 때와는 느낌이 조금 달랐다.


 매일 한 시간 정도만 영어 공부에 시간을 투자하는 만큼 영화 한 편을 보는 데도 며칠이 걸린다. 하지만 앞으로의 영어 공부는 지금처럼 영화를 보기만 하는 데서 끝나지 않을 것이다. 


 일단 이번 포스트에서는 '영화로 영어 공부하기'3단계 '영어 자막과 함께 영화 보기'에 대해 이야기해보자.





# 영어 자막으로 영화 보기


 영화로 영어 공부하기 1단계는 '자막 없이 영화 보기'였다. 2단계는 '한글 자막으로 영화 보기'였다.


 그리고 이번에 3단계'영어 자막으로 영화 보기'를 마쳤다. 위에서 말한대로, 하루에 한 시간 정도만 영어 공부를 하고 있다. 영어 공부 시간이 많지 않은 만큼 2시간짜리 영화 한 편을 보는 데 며칠씩 소요된다.



 한글 자막으로 영화를 본 뒤 영어 자막으로 영화를 보는 이유는 대사를 '제대로 들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이다. 가장 큰 이유가 대사를 정확하게 듣기 위함이고, 또 다른 이유는 영어 자막을 보고 배우들이 발음을 어떻게 하는지 확인하기 위함이다.


 이 단계에서는 이전 단계와 마찬가지로 영어 자막을 틀고 편안하게 영화를 시청하면 된다.



 참, 저처럼 네이버N스토어에 영화 '인턴'을 구매하신 분은 한글 자막밖에 없으실 겁니다. 그런 분들은 아래 링크로 들어가시면 영어 자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영어 자막 링크


 싱크가 약간 안 맞을 수 있는데요. 저는 +1.00초에 싱크를 옮겨두고 영화를 보니 정확하게 맞더라구요. 혹시 자막 싱크가 안 맞을 경우 조금씩 조정해보시면서 맞춰서 보시기 바라겠습니다.




# 후기


 한글 자막으로 봤던 영화를 이번에는 영어 자막으로 봤다.


 한글 자막으로 보면서 영화 속 상황이나 대화를 정확히 파악한 상태라 영어 자막으로 봐도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은 없었다. 오히려 한글로 번역하면서 실제 대화의 느낌이 조금 달라졌다는 걸 느낄 수 있었다.


 영어 자막으로 영화를 보면서 한글 자막으로 볼 때와는 다른 점을 몇 가지 찾았다.


 한글 자막으로 영화를 볼 때는 아무래도 모국어인지라 자막도 금방 읽을 수 있었다. 배우들의 대화가 아무리 빠르게 진행되더라도 한글 자막이니 빠뜨리지 않고 이해할 수 있었다. 하지만 영어 자막으로 보니 영어가 아직 익숙지 않아 대화가 빠른 부분에서는 자막을 읽는 도중 다음 대화로 넘어가는 경우도 있었다. 그래서 놓치는 부분도 종종 있었다.


 또한 영어 자막을 빠르게 못 읽으니 영어 자막을 읽느라 영상을 볼 여유가 없었다. 단어나 짧은 문장이 나오는 경우에는 영상을 보면서 영화를 볼 수 있었지만 긴 문장이나 빠른 대화가 나오는 부분에서는 해석을 위해 자막만 봐야 했다.




 물론 긍정적인 부분도 있었다.


 영어 자막이 나오니 더 많은 대화를 따라해볼 수 있었다. 대사가 빠른 경우에는 대사에 집중했지만 단어나 짧은 대사 같은 경우는 종종 따라하기도 했다. 확실히 영화를 여러 번 보니까 자연스레 조금은 따라할 수 있게 된 것 같다.


 그렇게 종종 따라하기도 하면서 영화를 보다가 '어설프게 따라하기보다는 확실하게 듣는 게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 뒤로는 눈으로 자막을 보고, 귀로 대사에 집중했다. 해당 단어나 문장을 어떻게 발음하는지 유심히 들었다. 확실히 대사가 빨라지니 단어 발음이 뭉개지는 현상을 확인할 수 있었다.



 같은 영화를 한글 자막으로 본 뒤 영어 자막으로 봤더니 영어 자막임에도 이해가 잘 됐다. 덕분에 편하게 볼 수 있었다. 하지만 다음 단계부터는 그리 영어 공부가 그리 편하지 않을 것 같다. 다음 단계는 한 문장씩 들으면서 완벽하게 따라할 때까지 대사를 따라하는 연습을 할 예정이기 때문이다.


 다음 영어 공부 포스팅부터는 영화 한 편을 본 후기가 아닌 영어 공부 후기에 대해서 올리게 될 것 같다.




* Instagram_ @youngpyo04

* Brunch_ @도서관에 사는 남자

* Youtube1_ @도서관에 사는 남자

* Youtube2_ @조랩

* Youtube3_ @Youngpyo


도사남의 하루를 응원해주세요!


👇 공감❤️ Click!! 👇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