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튜브 채널을 하나 추가로 개설했다.


 이미 세 개의 채널이 있다. '도서관에 사는 남자', '조랩', '조영표 youngpyo' 채널이다. 도서관에 사는 남자 채널과 조랩 채널은 나름 잘 운영하고 있다. 만들고 싶은 콘텐츠도 많고 정리도 나름 잘 된 편이다.


 하지만 마지막 채널인 '조영표 Youngpyo' 채널 같은 경우는 올릴 수 있는 콘텐츠의 종류가 너무 많다보니 오히려 운영이 어려운 면이 있다. 게다가 어차피 내가 성장하는 모습이나 일상을 영상으로 만들어 올릴 생각이면 유튜브 채널을 영어로 만드는 건 어떨까 싶었다.




# 왜 영어 채널인가


 영어 공부를 하기로 했다.


 영어를 할 줄 알면 좋은 이유는 수없이 많다. 영어로 된 자료가 훨씬 더 많고, 영어를 쓰는 외국인을 만났을 때도 대화가 수월하다. 또한 과학적인 이유로 여러 가지 언어를 사용하게 되면 뇌까지 좋아진다고 한다.


 사람들이 말하는 이유는 많지만 그냥 단순하게 생각했다.


 '영어를 할 줄 알면 더 많은 사람들이랑 교류를 할 수 있겠구나.'


 그래서 영어를 공부하기로 했다. 토익이나 토플, 토익스피킹 등 영어 시험 점수를 따기 위한 공부가 아닌 실제로 사용할 영어를 공부하기로 마음먹었다. 


 영어 공부를 좀 더 확실하게 하는 방법이 없을지 고민하다 떠오른 게 바로 유튜브였다. 이미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지만 유튜브 채널을 영어로 만들면 어떨까 싶었다. 물론 아직 영어를 못해서 영상 제작에 제한이 있겠지만, 우선은 내가 영어 공부를 하는 과정과 영어 실력이 늘어가는 모습을 담아볼까 한다.




# 영어 채널을 만들다


 영어로 유튜브 채널을 만들었다.


 채널 이름 역시 영어만 넣었다. 


 'Youngpyo'


 고민 끝에 그냥 이름만 넣기로 했다. 다른 상징적인 이름으로 채널을 만들수도 있지만 내 모습을 보여줄 채널이니 내 이름이 가장 좋지 않을까 싶었다. 이름에 성까지 모두 넣기에는 너무 길어지는 것 같아 이름만 넣기로 했다.




 영상 업로드 '동영상 언어' 설정을 영어로 변경했다.


 영상이 업로드될 때마다 영상이 영어로 돼 있다는 표시를 하기 위함이다. 아직 영상을 올려보지 않아서 얼마나 효과가 있는지 모르겠다.




 또한 계정 정보에서 '국가'미국으로 변경했다.


 영어 채널로 만들기 위해 일단은 이렇게 동영상 언어 설정과 계정 정보의 국가란을 변경했다. 이 정도만 해도 영어권 영상으로 업로드가 되는지 모르겠다. 영어 유튜브 채널을 만드는 방법을 찾아봤는데 딱히 나오지 않아서 이 정도만 변경했다.


 앞으로 영상을 올려보고 확인을 해볼 생각이다.


-

 지금 당장 시작하지는 못하겠지만 조만간 영어 공부를 시작한다는 영상을 시작으로 채널 운영을 시작할 생각이다. 먼저 영어 공부에 관한 영상을 찍으며 채널을 함께 운영해서 영어도 영어 유튜브 채널도 꾸준히 운영을 해볼 생각이다.


 한 1년 정도 꾸준히 하면 꽤나 의미있는 성과가 나오지 않을까 싶다. 그때까지 열심히 노력하면서 꾸준히 경과를 지켜봐야겠다.




 이제 겨우 프로필과 채널아트를 제작했다.


 처음부터 완벽하게 할 수는 없겠지만 적어도 기본은 갖추고 시작해야 하지 않겠는가.



* Instagram_ @youngpyo04

* Youtube_ @도서관에 사는 남자

* Brunch_ @도서관에 사는 남자

* Facebook_ @도서관에 사는 남자


도사남의 하루를 응원해주세요!


👇 공감❤️ Click!! 👇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