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드디어 이 블로그에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일치하는 콘텐츠란 해당 글과 비슷한 종류의 콘텐츠나 독자가 좋아할 만한 글들을 모아 독자에게 보여주는 서비스이다. 물론 중간중간 광고 형식으로 다른 읽을거리들이 포함돼 있어 독자에게는 읽을거리를 제공하고, 글쓴이에게는 약간의 광고수익을 통해 블로그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이다.


 이 블로그를 처음 만들고 일치하는 콘텐츠 기능을 바로 사용하려 했지만 왠지 일치하는 콘텐츠 기능을 사용할 수 없었다. 





# 일치하는 콘텐츠 기준


 애드센스 고객센터에 들어가보니 일치하는 콘텐츠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최소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고 나와있었다.


(출처 : 애드센스 고객센터)


 애드센스 고객센터에는 '일치하는 콘텐츠 사용 자격 요건'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애드센스와 블로그를 이용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제공되는 기능은 아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최소한의 트래픽 양과 고유 페이지 수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고 말한다. 


 애드센스에 '일치하는 콘텐츠' 기능이 생길 때 티스토리에서는 광고 설정을 할 수 없었다. 물론 이 기능이 나왔다는 걸 알았을 때는 이미 수정이 돼서 티스토리에서도 일치하는 콘텐츠에 광고를 설정할 수 있었다. 늦게 안게 다행인지도 모르겠다.


 아무튼, 이 블로그에 일치하는 콘텐츠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 거의 매일, 적어도 일주일에 한 번 정도는 애드센스 홈페이지를 방문한 것 같다. 방문자 수가 조금씩 늘고 글이 점점 쌓이면서 어느 정도 돼야 일치하는 콘텐츠를 사용할 수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다. 물론 내 블로그에 방문한 분들이 내 글을 더 많이 봤으면 하는 마음도 함께였다.


 오늘 드디어 블로그에 일치하는 콘텐츠 기능을 달 수 있게 되었다. 


 그런데 최소 요건이라는 게 어느 정도 기준인지는 정확히 파악할 수 없었다. 트래픽이라고 하니 방문자 수를 기준으로 하는지 페이지뷰를 기준으로 하는지 알 수 없었다. 게다가 글 개수도 50개, 100개처럼 딱 떨어지는 수가 아니었다.


 그래서 추측을 할 수밖에 없었다. 


 만약 트래픽페이지뷰를 기준으로 한다면 적어도 하루 100은 넘어야 하고, 글 개수적어도 50개는 넘어야하는 것 같다. 물론 두 기준을 모두 만족하더라도 일치하는 콘텐츠를 바로 사용할 수는 없었다.


 이 기준 정도부터 글도 꾸준히 쓰고, 방문자도 꾸준히 늘 경우 1~2달 안에는 일치하는 콘텐츠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되는 것 같다. 정확한 기준은 아니다. 최소 기준을 알아보기 위해서 여기저기 다 뒤져봤지만 정확한 정보가 없었다. 그래서 대략적인 정보를 이렇게 기록으로 남기기로 했다.


 참고하시길.





# 일치하는 콘텐츠 적용 방법


 애드센스를 이미 사용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자세한 적용 방법까지는 필요 없으리라. 간단하게만 설명하고 마치겠다.


1. 애드센스 홈페이지 접속


2. 메뉴 - 내 광고 - 광고 단위 - 새 광고 단위




3. 일치하는 콘텐츠 클릭




4. 운영 가능한 사이트 선택



 

5. 광고 단위 이름 작성


6. 광고 옵션 설정, 스타일 및 크기 설정


7. '저장 및 코드 생성' 클릭




8. '코드 스니펫 복사' 및 저장




9. 블로그 <body> 코드와 </body> 코드 사이 붙여넣기




 이렇게 하면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기능 설정이 완료된다.


 위치는 코드를 넣어보면서 원하는 위치에 넣으면 된다. 물론 코드를 넣는다고 바로 일치하는 콘텐츠 기능이 표시되는 것은 아니다. 설명을 잘 읽어보면 광고가 페이지에 표시되기 위해서는 20~30분 정도 소요될 수 있다고 한다.


 이제 일치하는 콘텐츠 기능도 사용할 수 있게 됐으니 글을 더 열심히 써야겠다. 좋은 글을 많이 남겨 많은 분들이 보고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말이다. 그래야 나도 먹고는 살 테고, 블로그에 더 좋을 글을 계속 쓸 수 있을 테니 말이다.



* Instagram_ @youngpyo04

* Youtube_ @도서관에 사는 남자

* Brunch_ @도서관에 사는 남자

* Facebook_ @도서관에 사는 남자


도사남의 하루를 응원해주세요!


👇 공감❤️ Click!! 👇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